# QT

2023.04.04 | QT(큐티) | 생명의삶 | 유월절을 완성하신 하나님의 어린양 예수 | 마태복음26:26-35

blogblog1234 2023. 4. 5. 14:26

[오늘의 찬송]

  # (새 265 주 십자가를 지심으로) 1절 주 십자가를 지심으로 죄인을 구속하셨니 그 피를 보고 믿는 자는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 2절 흉악한 죄인 괴수라도 예수는 능히 구원하네 온 몸을 피에 담글 때에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 3절 심판할 때에 모든 백성 행한 일대로 보응 받네 주님의 피로 죄 씻으면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 4절 구주의 사랑 크신 은혜 보혈의 능력 의지하세 심판의 불이 내릴 때에 주님의 진노 면하겠네 / 후렴 내가 그 피를 유월절 그 양의 피를 볼 때에 내가 널 넘어서 가리라

  # (경배와 찬양) 약할 때 강함 되시네 나의 보배가 되신 주 주 나의 모든 것 주 안에 있는 보물을 나는 포기할 수 없네 주 나의 모든 것 / 십자가 죄 사하셨네 주님의 이름 찬양해 주 나의 모든 것 쓰러진 나를 세우고 나의 빈 잔을 채우네 주 나의 모든 것 / 후렴 예수 어린양 존귀한 이름 예수 어린양 존귀한 이름

 

[오늘의 말씀요약]

  # 예수님이 떡을 들어 축복하신 후 제자들에게 주시고, 또 잔을 들어 감사 기도를 하신 후 제자들에게 주십니다. 떡은 주님의 몸이고 잔은 죄 사함을 위해 주님이 흘리시는 언약의 피입니다. 주님이 당일 밤 제자들이 그분을 버린다고 하시자, 베드로와 제자들은 그러지 않을 것이라고 단언합니다.

 

[묵상]

  # 마지막 유월절 만찬(마태복음26:26~30)

    . 예수님이 마지막 만찬 때 떡과 포도주를 나눠 주신 데에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예수님은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내 몸'(26절)이라 하시고, 포도주를 주시며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흘리는 나의 피'(28절)라고 말씀하십니다. 떡과 포도주는 죄인들의 '대속물'로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의 죽음을 상징합니다.

    . 내 죄를 위한 예수님의 희생을 기억하며 돌이킬 일은 무엇인가요? 혹시 지금 내 믿음생활 속에 예수님의 희생(복음) 보다 더 중요하게 여겨지는게 있는지? 가장 중요한 예수님의 희생(복음)이 희미해지진 않았는지? 돌이켜 봐야겠습니다. 

      ** 돌이키다 : (네이버사전) 1. 원래 향하고 있던 방향에서 반대쪽으로 돌리다 2. 지난 일을 다시 생각하다 3. 자기가 한 말이나 행동에 대하여 잘못이 없는지 생각하다

 

  # 호언장담하는 베드로(마태복음26:31~35)

    i. 왜 예수님은 제자들이 그분을 버리고 베드로가 부인할 것을 미리 알려 주셨을까요? 예수님의 중보와 성령의 도우심이 없다면 우리는 결코 믿음을 지킬 수 없음을 알려주시기 위해서 입니다.

    i. 나의 연약함을 인정하고 주의할 일은 무엇인가요? 내 생명부터 죽음까지 모두 하나님께서 허락하셨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습니다.

      ** 주의하다 : (네이버사전) 1. 마음에 새겨 두고 조심하다 2. 어떤 한 곳이나 일에 관심을 집중하여 기울이다

 

[오늘의 기도]

  # 주님, 제가 누리는 죄 사함의 기쁨은 주님이 친히 몸과 피를 내어 주신 은혜임을 잊지 않겠습니다. 아무리 큰소리를 치고, 몇 번을 다짐해도 저는 믿음을 지켜 내기에는 연약한 존재임을 고백합니다. 매일 생명의 말씀을 먹고 마시며, 머무는 자리에서 주님을 고백하게 하소서.

  # 하나님, 제게 복음의 의미와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시니 감사합니다. 복음을 받아들여 믿음을 갖고 이렇게 신앙생활할 수 있는 것은 오롯이 은혜이며 조금도 제 공로가 없음을 잊지 않는 제가 되게 하소서.

 

    ** 생명의삶URL : https://www.duranno.com/qt/default.asp

    ** 생명의삶유튜브 : https://youtu.be/MXdcit_HzwE